Counter
어제 : 699, 오늘 : 100, 전체 : 3,543,448



게시물 20건
   
“여성은 남성의 저음을 들으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글쓴이 : zatan 날짜 : 2011-09-21 (수) 13:39 조회 : 1572


저음 남성 목소리가 여성들의 기억력을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19일 외신에 따르면 영국 스코틀랜드 애버딘 대학교 연구팀은 최근 남성의 목소리가 여성의 선호도와 기억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조사했다. 그 결과 여성은 낮고 굵은 남성적 목소리를 선호할 뿐 아니라 그런 목소리로 전해진 정보를 더 정확하게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서 45명의 여성에게 한 물체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그 물체의 이름을 녹음된 목소리로 들려줬다. 녹음은 낮은 톤이나 높은 톤의 남자목소리, 남자처럼 변형시킨 여자 목소리 등 세 종류였다. 연구팀은 그런 뒤 여성들에게 앞서 보여준 물체 사진과 이와 비슷하게 생긴 물체의 사진을 함께 보여주고 둘 중 어느 것이 앞서 보았던 것인지를 가려내게 했다.
 
실험 결과 여성들은 낮고 굵은 목소리로 이름을 들려준 물체를 더 잘 가려냈다. 연구팀은 이를 근거로 “남성의 낮고 굵은 목소리는 여성의 기억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실험은 남성의 목소리 톤이 여성의 잠재적 짝짓기 후보자 선호만이 아니라 기억력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한 최초의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과학 전문지 ‘인지와 감정’(Cognition and Emotion)에 실렸으며 미국 과학논문 소개 사이트 유레칼러트가 12일 보도했다.